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IBM, SBCK와 SaaS 마켓 플레이스 사업 협력 나선다

기사승인 2016.12.13  11:11:28

공유
default_news_ad2

- 양사 계약 체결로 B2B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사업 확장

한국IBM이 에스비씨케이(이하 SBCK)와 한국IBM 본사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Cloud Marketplace)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SBCK는 100여개에 달하는 IBM의 SaaS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자사의 SBCK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들은 SBCK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IBM의 SaaS 포트폴리오가 제공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빅데이터 활용 의사 결정,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협업 시스템을 도입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한국IBM과 에스비씨케이(SBCK)가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Cloud Marketplace)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또 별도의 전문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도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필요한 여러 솔루션을 단일 플랫폼 상에서 검색·구매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통합된 온디맨드(on-demand)식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한 만큼만 지불할 수 있게 돼 비용절감 효과와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IBM과의 협력으로 SBCK는 IBM의 기업용 SaaS 솔루션 역량과 SBCK가 보유하고 있는 멀티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결합해 국내 기업 고객들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도입을 활성화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컨설팅 역량을 모두 갖춘 선도적인 클라우드 유통사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윤혜영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사업부 총괄(전무)은 “국내 ICT 및 클라우드 유통 강자인 SBCK와의 이번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 기업 고객들이 IBM의 SaaS 솔루션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점진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석 에스비씨케이 클라우드 인티그레이션 사업부문 총괄실장은 “SBCK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오토데스크 등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의 국내 최대 유통사로서 160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며 “SBCK는 IBM의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비즈니스 IT 솔루션과 기존 SBCK가 제공하는 여타 이기종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효율적으로 통합해 SBCK의 유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과 함께 엔드-투-엔드 오퍼링을 제공해 나가며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태우 기자 medi.desk1@gmail.com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