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닷(DOT)’의 점자 스마트워치.. 다수 국제 광고상 수상

기사승인 2016.12.19  08:25:53

공유
default_news_ad2

- 점자 스마트워치, 내년 초 국내 출시 예정

시각장애인을 위한 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닷(DOT)’이 23개의 국제 광고상을 수상했다. 

닷은 올해 6월 ‘2016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두 부문에서 수상한 황금사자상을 시작으로, 로마에서 열린 유로베스트에서 여섯 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또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헬스 어워즈(CLIO Health Awards)’에서도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올해의 광고'로 선정됐다. 닷의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플랜 코리아 역시 ‘올해의 광고대행사(Agency of the Year)’로 함께 수상했다.
 
   
▲ 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닷(DOT)’이 23개의 국제 광고상을 수상했다.
닷의 김주윤 대표는 “한국 스타트업의 창의성과 혁신적인 기술을 세계에 알릴 수 있어서 기쁘고 전세계에서 인정하는 상들을 받은 만큼 제품 개발에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이 모든 과정을 함께 걸어와 준 서비스플랜 코리아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강지현 이사는 “닷의 가치를 알아보고 초기부터 함께한 파트너로서 좋은 열매를 맺어 기쁘다”며 “그룹의 창립 이래 단일 캠페인으로 가장 많은 국제 광고상을 수상한 사례가 서비스플랜 코리아에서 나오게 돼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닷의 ‘점자 스마트워치‘는 출시 전에 이미 약 350억원의 선주문을 받은 바 있다. 내년 초 본격적인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서비스플랜 그룹과 닷워치의 글로벌 런칭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2017년에는 KOICA CTS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 저소득층 점자 교육 디바이스 ‘닷 미니’를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3~4년 이내로 촉각을 통해 점자 책, 수학, 지도, 그림 등을 알 수 있는 패드 형태의 ‘닷 패드’, 점자를 각종 공공시설 및 대중교통과 연결할 수 있는 ‘공공점자’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서비스플랜 그룹은 닷(DOT) 케이스를 시작으로 한국을 넘어 전세계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설립할 예정이다. 
 
마케팅 전략 및 실행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각 나라의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초기 기업의 성공적 시장 진출을 돕는 동반 성장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고 있다.

최태우 기자 medi.desk1@gmail.com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